본문 바로가기

ad

가슴성형의 종류와 수술방법

1. 유방 확대수술

유방 확대 수술은 유방 안에 실리콘이나 생리 식염수 등의 삽입물을 넣어 유방을 크게 만드는 수술이다.
예전에 실리콘젤을 주로 사용하였으나 부작용 염려 때문에 최근에는 생리 식염수를 이용한다.
생리 식염수 백의 크기는 80~ 300cc로 다양하나 이 중 120~ 150cc가 가장 많이 쓰인다.

수술 방법은 절개 부위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뉜다.


유방의 아랫부분과 유방팍이 만나는 선 밑을 절개하는 유방 밑 절개법, 유륜과 피부의 경계를 따라 절개하는 유륜 주위 절개법, 겨드랑이 주름을 절개하는 액와절개법이 있다.

요즘엔 흉이 잘 보이지 않아 액와절개법을 많이 쓴다.


액와절개법은 겨드랑이 주름 부위를 약 2cm 절개한 다음 삽입물을 유방조직 밑에 넣거나 더 깊은 유방근육 밑에 넣은다.
절개선을 봉합한 다음 수술 부위에 피가 고이지 않도록 압박붕대로 감거나 탄력있는 외과용 브래지어를 착용한다.
다른 수술보단 통증이 심한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드물기는 하지만 유방이 단단해지거나 모양이 변할 경우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재수술을 하는 수도 있다.
수술 후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는 것이 이러한 증상은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2. 유방 축소수술

동양에서는 유방확대수술이 많이 행해지고 있지만 구미에서는 반대로 너무 큰 유방을 작게하는 수술이 많다.
유방이 비정상적으로 큰 경우 미련해보이거나 둔해보이고, 옷 맵시가 나지 않는다는 미관상의 이유로 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외에도 브래지어 끈이 늘 유방과 어깨를 조이고 유방 밑 주름부위에 습진이 생기기도 하며 한쪽 유방의 무게가 500g을 넘는 경우 목과 어깨에 통증이 올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많기 때문에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 수술방법
1.수술은 여분의 피부와 유방 조직을 잘라내고, 유륜을 새로운 위치로 올려줘 유방을 작게 하는 것이다.
2.축소술 후의 흉터는 역 T 자형으로 남는다.
3.때문에 육체적, 정신적 고민의 해결이 우선되는 경우에 수술하는 것이 좋다.
4.간혹 수술 후 체질적으로 수술선을 따라서 피부가 튀어 오르기도 한다.
5.수술법에 따라 수술 후 수유가 곤란한경우가 많으니, 수술 전에 꼭 상의하는 것이 좋다.
 

3. 처진 유방 올리기.

유방이 처지는 이유는 임신과 출산, 수유의 과정을 거치면서 피부와 유방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체중이 갑자기 줄어도 유방이 처질 수 있다.
또 나이가 들면서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 유방이 줄어들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지게 된다.
처진 유방을 올려주는 수술은 유방 확대수술이나 유방 축소수술과 병행할 수 있어 일석이조.  

•수술방법
어느 정도 늘어져 있는가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1)유방이 너무 커서 늘어지는 경우
여분의 조직(유선, 지방, 피부)을 자르고 유방을 아름다운 위치로 들어올린다.
흉터는 유륜 주위 와 유륜에서 유방 아래로 역 T 자형으로 생긴다.

2)유방의 크기는 적당하지만 유륜이 늘어져 있는 경우
유선을 잘라내지 않고 유륜과 피부의 일부만을 들어올린다.(스킨 브래지어 skin brassiere 법)

3)유방 조직이 적고 조금 늘어져 있는 경우
풍흉술로 적당한 크기의 유방을 만들 수 있다.

 

4. 유두 축소수술

 
유방에 비해 유두가 너무 크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유두가 크면 브래지어에 눌리고 닿으면 아프다.
수술은 유선에 상처를 주지 않으며, 수술 흔적도 눈에 잘 뛰지 않는다.

•수술방법
1.유두 폭은 적당하지만 너무 길게 돌출되어 있는 경우는 길이를 조절하면서 유두 아래의 조직을 원모양으로 잘라내고 꿰맨다.
2.유두 폭이 너무 넓으면 유두의 피부와 조직을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내고 꿰맨다.
3.남자도 유두만 너무 큰 경우가 있는데 같은방법으로 줄일 수 있다.
 

5.함몰 유두 교정수술

함몰유두란 유두가 유방 속으로 쏙 들어가 있는 것이다.
한쪽 또는 양쪽에 생기는데 유두가 함몰되는 이유는 유두가 너무 작거나 유방 안에 유두를 당기는 섬유조직이 있기 때문이다.
가벼운 함몰유두는 임신과 분만 수유중 자연 해소되거나 물리치료, 유즙기 등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그러나 심하게 함몰되어 있으면 수술이 필요하다.
함몰유두의 경우 임신했을 때 유방이 커지면 더욱 안쪽으로 파고들어가 수유가 곤란하다.
때로 유두염이나 유선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수술방법
1.수술은 유륜의 4 군데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해 유두를 아래로 잡아당기고 있는 근육과 섬유를 늘여 준 다음 유두를 위로 들어올려 고정한다.
2.수술법에 따라서 수유가곤란한 경우도 있다.
 


6.짝짝이 유방 교정수술


대부분의 여성은 오른쪽 유방이 더 크다.
이는 오른 쪽 갈비뼈 밑에 커다란 간이 있기 때문이다.
이 차이는 매우 작아 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혐오감을 일으킬 정도는 아니다.
그러나 양쪽 유방의 크기가 현저하게 다른 사람이 있는데 이런 경우 어느 한쪽을 축소하거나 확대해 유방의 크기를 맞춰주어야 한다.

 

•수술방법
1.유방 축소수술은 유륜 둘레를 원 모양으로 절개하고 유방조직과 피하지방을 제거한 뒤 봉합한다.
2.확대할 때는 겨드랑이 밑 주름 부위를 절개하고 유방 조직 밑에 실리콘백을 삽입한다.
3.통증완화를 위해 며칠 동안 진통제를 복용한다.

1주일 지나 실밥을 풀면 샤워나 목욕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 가슴성형술 후 관리 >>

•가슴 성형 수술 후 1~2일 정도는 일시적인 통증이 올 수 았으며 일시적인 것이어서 걱정할 일은 아니다.
•수술 후 1주일 정도 규칙적으로 통원치료를 하도록 하고, 가슴의 모양을 잡아 주기 위해 2~3개월간은 반드시 브래지어를 착용하도록 한다.
•가슴성형술 후 가장 중요한 사항은 가슴을 충분히 맛사지해 주는 것이다.
•가슴 수술 후 올 수 있는 가장 흔한 부작용은 가슴이 딱딱해지는 것인데, 이것은 사람은 몸은 신체와 구조가 다른 이물질이 들어오면 신체를 방어하기 위해 이물질을 감싸는 현상이 자연적으로 일어난다.
•수술 후 충분한 가슴 맛사지는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 가슴 맛사지 방법 >>

1.수술 후 3일째부터 6개월 정도 해주는 것 좋다.
2.가슴 맛사지는 유두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밀어주듯이 골고루 문질러준다.
3.데었을 경우에는 흉터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4.하지만 2 도 심부 화상, 3 도 화상일 경우에는 화상 흉터가 영원히 남는다.
5.발달된 현대 의학으로도 화상으로 파괴된 땀샘, 지방샘, 모발, 모낭 등 피부 부속기를 재생시킬 수 없다.
6.때문에 화상 흉터를 완전히 정상 피부로 복원시키는 방법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