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지방흡입수술

지방흡입수술 후 주의해야할 사항

지방흡입 수술 후 약 2~3개월 동안은 압박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만족스러운 체형을 유지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 술과 담배는 염증을 유방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약 한달 동안은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 가벼운 운동은 부종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과격한운동을 하거나 사우나를 하는 등의 행위는 약 2~3주 동안 삼가야 합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 부종을 빨리 제거하기 위해서는 될 수 있는 한 음식을 싱겁게 섭취하고 취침 시에는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고 주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흡입 시술을 받은 부위에 통증이나 열감과 같은 이상증세가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 연락을 취하신 후 내원하시어 증상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잦은 질문


지방흡입수술을 받으면 뚱뚱한 사람도 마른 몸매의 연출이 가능하다?  
 
지방흡입수술은 몸매를 다듬는 수술로 부분적인 지방을 제거하여 보다 더 보기 좋은 몸매를 갖게 도와주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몸무게를 줄이는 다이어트의 대처방법은 절대로 아닙니다.

 

지방흡입수술 시 한 번에 가능한 제거량은 어느 정도 인가요? 
 
지방흡입은 일반적으로 종아리에서는 200~400㏄, 허벅지에서는 500~1,500㏄, 아랫배와 허리에서는 1,000~4,000㏄까지 지방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지방의 제거를 하는 경우에는 뽑아내는 과정에서 약간의 출혈이 따라 혈압이 떨어지는 등 위험요소에 노출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환자에 따라 가능한 지방 거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방흡입술과 관련하여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의의 집도하에 수술이 이루어져야 함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지방흡입수술을 받으면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나타나나요?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다보면 부수적으로 체중이 줄기는 하지만 체중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다면 위험이 따릅니다. 지방흡입술은 체중을 줄이는 수술이라기보다는 체형을 효과적으로 교정하기 위한 수술법이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수술은 간단한 수술이다?  
 
모든 미용성형이 그러하겠지만 지방흡입술 만큼 의사의 숙련도를 요하는 수술은 없습니다. 의사가 시술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결과적으로 피부가 울퉁불퉁 해지는 현상이나 고른 지방흡입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혈 부분도 시술경험이 부족한 의사에게 지방흡입술을 받는다면 과도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지방 흡입수술을 받은 후 다시 살이 찌는 경우는 없나요?  
 
지방흡입수술은 지방 세포 자체의 숫자를 줄여 주는 개념의 수술이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하지만 수술 후 운동이나 적당한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아 비만의 원인이 되는 환경을 제공한다면 남은 지방 세포들의 크기가 다시 커져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환자 자신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지방흡입수술을 받으면 운동감각이나 신경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수술 직후에는 운동 감각이나 신경이 약간 떨어지기도 하지만 이는 약 한 달가량의 회복기간이 지나면 거의 원상태와 다름없이 회복되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비전문의를 통해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러한 위험이 나타날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므로 환자는 반드시 해당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성형  (0) 2011.02.24
주름성형수술, 팔자주름, 보톡스  (0) 2011.02.24
가슴성형의 종류와 수술방법  (0) 2011.02.22
안면윤곽성형수술이란?  (0) 2011.02.22
성감을 극대화를 위한 레이저 질성형  (0) 201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