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안면윤곽성형수술이란?

안면윤곽성형수술이란?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이 달라지면서 성형의 트렌드 역시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성형에도 그대로 반영된다. 과거에는 눈, 코 등의 이목구비 중심의 성형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얼굴형을 개선해주는 안면윤곽 성형이 대세이다.

때문에 최근 많은 여성들은 아름다운 안면윤곽을 만들기 위하여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자세히 알아보자.

 

안면 윤곽 성형

안면윤곽 성형수술로 교정이 가능한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다. 광대뼈가 너무 튀어나온 경우, 각이 진 사각턱이나 턱이 앞으로 돌출된 주걱턱, 턱이 짧거나 거의 없어 보이는 무턱 등 얼굴 윤곽에 이상이 있는 모든 경우를 개선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얼굴윤곽의 변화를 주기 위해 가장 많이 시행되는 수술은 사각턱 수술과 광대뼈 축소술 등이 있다.

먼저 사각턱 수술은 얼굴 하관의 형태를 바꾸기 위해 가장 많이 적용되는 수술이다. 의학용어로 하악각 축소술이라고도 하며, 말 그대로 사각으로 각이 진 얼굴형을 다듬어서 아래턱의 폭을 좁혀주는 수술을 통해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한다.

광대뼈 축소술은 얼굴 가운데 부분의 윤곽을 바꾸기 위한 수술로 사각턱 수술 다음으로 많이 시행되어지는 안면윤곽수술이다.

여성의 경우에 광대뼈가 튀어나오게 되면 여성스러움이 줄면서 상대적으로 강하고 억센 인상을 주기 쉬운데 광대뼈 축소술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다.

사각턱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수술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재수술을 원하는 환자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는 환자의 과도한 욕심이나 전문의가 아닌 이에게 불법시술을 한 결과로 자칫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가 필요하다.


 

안면윤곽 성형 수술 후 주의 사항

광대뼈 축소, 사각턱 축소, 양악 수술 등의 안면윤곽 성형은 겨울방학에 많이 하는 수술들이다. 이 수술을 1주일 정도면 웬만한 부기가 가라앉고 약 2주 후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안면윤곽 수술은 얼굴뼈를 건드리기 때문에 긴 회복기가 필요한 만큼 다른 수술에 비해 부기가 오래가는 편이다. 한 달 정도는 얼굴에 무리가 가는 동작이나 습관은 삼가야 하고, 질긴 것을 씹지 말고 되도록이면 턱을 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 2 ~ 3일째 되는 날이 가장 부기가 심한데, 초기의 부기는 1 ~ 2주에 걸쳐 빠지게 된다. 부기를 빨리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약 3 ~ 5주일간은 냉찜질을 하고 열감이 없을 경우 2주 가량 온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부기가 완전히 다 빠지는 것은 최소 1개월에서 6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이 기간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 얼굴에 '떙감이'라는 압박마스크를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안면윤곽수술 후 1 ~ 2주간은 죽이나 씹기 쉬운 유동식 위주로 식사를 해야 한다. 원활한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는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이뇨작용을 원활히 하는 호박, 무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수술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 한 달간은 운동도 삼가는 것이 좋다.

안면윤곽 수술은 대부분 입안에서 이루어지므로 입안의 상처 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따라서, 수술 후 일주일 간은 염증방지를 위해 병원에서 처방해준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며,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는 바로 물로 헹구고 가글액으로 양치해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