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무료신용조회 신용도 하락 없는 무료신용등급조회 이용하는 방법

무료신용조회 신용도 하락 없는 무료신용등급조회 이용하는 방법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신용도를 관리하는 사람들의 수가 적지 않다고 한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통해 개인신용도를 관리하는 이유는 대출이나 신용카드 개설시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금리가 차이가 나거나 신용카드 개설 가능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렇듯 신용등급 관리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려고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 서비스를 통해 신용등급을 관리하게 되는데,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몰라 유료신용조회,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사실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에 관하여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비용부담 없이 자신의 신용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신용평가사에서 1년에 한번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비용부담없이 무료로 자신의 신용정보조회가 가능하다.

 

간혹 "신용정보조회로 인해 신용도가 하락하는것이 아니냐?"며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것은 신용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무료신용정보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다.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신용평가사는 여러곳이 있는데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가 가능한 신용평가사 중 한 곳인 '올크레딧'에서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한다.

 

올크레딧 - [바로가기]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 후 올크레딧신용조회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용정보보고서 열람'을 클릭한다.

 

 

 

올크레딧 전국민 신용정보 창이 표시되면, '전국민 신용정보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연1회 전국민신용정보 조회신청' 창이 표시되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본인인증 알림창이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본인인증 단계에서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 중 하나의 인증수단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서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주민등록번호와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본인 인증 성공' 창이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종료한다.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는 금융기관과 여신거래(카드, 대출, 보증 등)를 한 경우에만 정보가 제공되며, 신용평점정보, 연간 변동 상세 내역, 카드 개설 정보, 현금서비스 정보, 대출 정보 내역, 신용회복위원회 정보, 연재보증 정보,채무불이행 정보, 신용평가사 등록 채무불이행 정보, 기타 연체 관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는 연 1회 이용이 가능하며, 24시간 동안 열람할 수 있다. 올크레딧과 같이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평가사가 여러곳이므로 이러한 신용평가사의 무료신용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활용하여 1년에 수 차례 무료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