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Tip

HP Data Protector 매뉴얼 유저가이드

HP 백업 솔루션 메뉴얼입니다.    

 

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Data Protector 5.1-한글.doc
다운로드

 

Data Protector 5.1-한글.doc
다운로드

 

 

Data Protector 백업 환경은 공통적인 백업 전략을 가진, 같은 시간대에 위치한, 동일한 네트워크 상의 시스템들로 구성된다. 이러한 네트워크 환경을 Data Protector에서는 Cell이라고 부른다. 전형적인 Cell은 Cell Manager, Installation Server, Client 및 백업 장비로 구성된다.

 

Cell Manager는 중앙에서 Cell을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시스템이다. Cell Manager는 Data Protector 내부 데이터베이스(IDB)를 저장하고, Data Protector와 session manager를 실행한다. IDB에는 Cell의 구성 정보 및 백업된 파일 정보가 저장된다.

 

Installation Server(IS)는 원격지의 Client에게 Data Protector를 설치하기 위해 사용될 소프트웨어 repository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이다. 이를 사용하면 원격지의 Client에 Data Protector를 설치하는 절차가 쉽고 간단하다. 

Cell은 보통 하나의 Cell Manager와 여러 대의 Client로 구성된다. Data Protector 컴포넌트를 설치한 컴퓨터는 Data Protector Client가 된다. 백업 환경 내의 역할에 따라 적절한 Client 컴포넌트를 설치한다.

User Interface는 Data Protector 기능을 호출하고 백업 관리를 하는 서버에 설치된다. Data Protector는 graphical user interface(GUI)와 command-line interface(CLI)을 지원한다.
 
백업할 디스크가 있는 Client 시스템에는 Data Protector Disk Agent 컴포넌트를 설치한다.
Disk Agent는 Client 디스크로부터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한다.

백업 디바이스가 연결된 Client 시스템에는 Media Agent 컴포넌트를 설치한다. 이 컴포넌트는 백업 디바이스와 미디어를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