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OS

Windows Server에서 권한을 보유한 시간 서버를 구성하는 방법

1. NTP서버(MASTER) 구성하기

1번부터 8번까지모두NTP서버(MASTER)에설정

외부시간원본과동기화하도록내부시간서버를구성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1.

서버유형을NTP로변경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시작, 실행을차례로누르고regedit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b.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Parameters\Type

c.

오른쪽창에서Type을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NTP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2.

AnnounceFlags 5로설정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Config\AnnounceFlags

b

오른쪽창에서AnnounceFlags를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c

DWOR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5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3.

NTPServer를설정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TimeProviders\NtpServer\Enabled

b

오른쪽창에서Enabled를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c

DWOR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1을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4.

시간원본을지정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Parameters\NtpServer

b

오른쪽창에서NtpServer를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c.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Peers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참고Peers는컴퓨터가타임스탬프를얻는피어목록의자리표시자이며, 이목록은공백으로구분됩니다. 표시되는각 DNS 이름은고유해야하고각 DNS 이름끝에,0x1을추가해야합니다. DNS 이름끝에,0x1을추가하지않으면 5단계에서변경한사항이적용되지않습니다.

5

폴링간격을선택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TimeProviders\NtpClient\SpecialPollInterval

b

오른쪽창에서SpecialPollInterval을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c

DWOR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TimeInSeconds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참고TimeInSeconds는폴링간격으로설정할초의자리표시자입니다. 권장값은 900(십진수)입니다. 이값은 15분마다폴링하도록시간서버를구성합니다.

6

시간수정설정을구성합니다. 이렇게하려면다음과같이하십시오.

a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Config\MaxPosPhaseCorrection

b

오른쪽창에서MaxPosPhaseCorrection을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c.

DWORD 값편집단위상자에서10진수를선택합니다.

d

DWOR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TimeInSeconds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참고TimeInSeconds 1시간(3600)이나 30(1800)과같은적당한값의자리표시자입니다. 폴링간격, 네트워크상태및외부타임원본에따라값을선택합니다.

e

다음레지스트리하위키를찾아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Config\MaxNegPhaseCorrection

f.

오른쪽창에서MaxNegPhaseCorrection을마우스오른쪽단추로누른다음수정을누릅니다.

g

DWORD 값편집단위상자에서10진수를선택합니다.

h

DWORD 값편집에서값데이터상자에TimeInSeconds를입력한다음확인을누릅니다.

참고TimeInSeconds 1시간(3600)이나 30(1800)과같은적당한값의자리표시자입니다. 폴링간격, 네트워크상태및외부타임원본에따라값을선택합니다.

7

레지스트리편집기를종료합니다.

8

명령프롬프트에서Windows시간서비스를다시시작하도록다음명령을입력한다음 Enter 키를누릅니다.

net stop w32time &&net start w32time

2. 클라이언트 3대설정하기

Windows 2000 Server의경우표준시와동기화할려면, 레지스트리를수정해주어야만했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Server2003의경우는제어판에서간단하게지정해줄수있습니다.

(오른쪽하단의작업표시줄시계를두번클릭하여날짜및시간을열수도있습니다. )

1.날짜및시간을열려면시작을클릭하고설정을가리킨다음제어판을클릭합니다.

그런다음날짜및시간을두번클릭합니다.

2.인터넷시간서버는시간뿐만아니라컴퓨터에서설정한날짜도업데이트합니다.

3.인터넷시간서버와자동으로동기화확인란이선택되어있어야지금업데이트단추를사용할수있습니다.

4.서버란에 (MASTER 서버의 IP) 를입력하신후에지금업데이트늘누릅니다.

5.지금업데이트 (바로 1~2분내에적용가능합니다.

* 지금업데이트를누리지않으실때는다음동기화시간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2007-07-03, 오후 6:24) 을참고하시길바랍니다.

 

참고사항

** 시간동기화가안되는원인

지금업데이트단추를클릭하면컴퓨터의시계는바로동기화되어야합니다. 동기화에실패한경우다음중하나가원인이될수있습니다.

네트워크에연결되어있지않습니다. 시계동기화를하기전에네트워크을연결합니다.

개인방화벽또는네트워크방화벽이시계동기화를차단했을수있습니다. 대부분의기업과조직의방화벽은시계동기화를차단하며일부개인방화벽도시계동기화를차단합니다. 개인사용자일경우방화벽설명서에서NTP(Network Time Protocol) 차단해제에대한내용을참조하십시오. Windows방화벽으로전환하면시계를동기화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NTPUDP(사용자데이터그램프로토콜) 포트 123을사용합니다. 이포트가인터넷에대해열려있지않으면서버를인터넷 SNTP서버와동기화할수없습니다

인터넷시간서버의사용량이많거나일시적으로사용할수없는상태입니다. 이런경우나중에동기화를시도하거나작업표시줄의시계를두번클릭하여수동으로업데이트합니다. 다른시간서버를사용하여시도할수도있습니다.

컴퓨터시간과인터넷시간서버의현재시간이너무다릅니다. 컴퓨터시간과 15시간이상차이가나는경우인터넷시간서버에서시계를동기화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시간을제대로동기화하려면제어판의날짜및시간등록정보에서날짜및시간설정을현재시간에가깝게설정하십시오.

참고사이트 : http://support.microsoft.com/kb/816042/

 

 

http://support.microsoft.com/kb/816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