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한빛미디어] 인터넷 프로그래밍 입문 21, 22, 23장 연습문제


[한빛미디어] 인터넷 프로그래밍 입문 21, 22, 23장 연습문제


인터넷 프로그래밍 입문 - 21장 연습문제

서술형문제

1. 프레임이 설정된 문서에서 첫 번째 프레임에 한빛미디어 사이트(http://www.hanbitbook.co.kr)를 보여주려 할 때 자바스크립트 소스를 한 줄로 쓰시오.

window.parent.frames[0].location=“http://www.hanbitbook.co.kr”

2. 문서에 삽입된 첫 번째 그림을 images/photo.jpg로 변경하는 소스를 한 줄로 쓰시오.

document.images[0].src="images/photo.jpg"

3. 마우스 버튼을 누른 경우 발생하는 event 객체의 속성은 무엇이며 전달받을 수 있는 값은 종류에 따라 몇 가지가 있는지 종류별로 나열하시오.

event 속성 : button

왼쪽=1, 오른쪽=2, 왼쪽+오른쪽=3, 가운데=4, 왼쪽+가운데=5, 가운데+오른쪽=6, 모두 누른 경우 =7

4. 윈도우 영역에서 마우스의 x 좌표 값과 y 좌표 값을 알려주는 event 객체의 속성은 각각 무엇인가?

clientX, clientY

5. 키보드의 키 값을 알 수 있는 event 객체의 속성은 무엇인가?

keyCode

6. 이벤트 객체의 이벤트 종류를 알려주거나 설정할 때 사용되는 Event 객체의 속성은 무엇인가?

type

7. 값을 반올림 처리하는 math 객체의 메소드는 무엇인가?

round(값)

8. 0~1 사이의 난수를 발생하여 랜덤한 작업을 할 떄 주로 활용되는 math 객체의 메소드는 무엇인가?

random()

9. 레이어를 보이거나 감추게 할 때 사용되는 레이어 객체의 스타일 속성은 무엇인가?

document.all[id명].style.visibility=visible/hidden

10. 레이어를 이동하고자 할 때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움직이게 하려면 레이어 객체의 어떤 스타일 속성에 무슨 값을 대체해야 하는가?

document.all[id명].style.left=event.clientX

document.all[id명].style.top=event.clientY

인터넷 프로그래밍 입문 - 22장 연습문제

서술형문제

1. 문서에 포함된 폼 양식의 개수를 alert( ) 문으로 출력하는 소스를 한 줄로 쓰시오. 폼 이름은 form이라고 가정한다.

Alert(form.elements.length)

2. 입력상자에 커서가 위치하도록 하는 메소드와 입력상자의 문자를 모두 블록 설정하는 메소드는 각각 무엇인가?

focus( ),select( )

3. 라디오 버튼의 개수를 알려주는 속성과 선택되었음을 알려주거나 선택하게 하는 속성은 각각 무엇인가?

length, checked

4. 목록상자의 항목의 개수를 알려주는 속성과 현재 선택된 항목의 배열 번호를 알려주는 속성은 각각 무엇인가?

length, selectIndex

5. 목록상자의 세번째 항목에 입력된 값을 출력하는 소스를 한 줄로 쓰시오. 폼 이름은 form, 목록상자의 이름은 list로 한다.

alert(form.list.options[2].text)

6. 목록상자의 마지막에 ‘한빛미디어’를 추가하는 소스를 두 줄로 쓰시오. 폼 이름은 form, 목록상자의 이름은 list로 한다.

var objOpt = new Option(“한빛미디어”);

form.list.options[form.list.options.length] = objOpt;

6. 목록상자의 마지막 항목을 삭제하는 소스를 한 줄로 쓰시오. 폼 이름은 form, 목록상자의 이름은 list로 한다.

form.list.options[form.list.options.length]=null

6. 현재 작업 중인 창, 즉 자기자신을 뜻하는 예약어와 현재 작업 중인 창을 열어준 창을 가리키는 예약어는 각각 무엇인가?

self, opener

인터넷 프로그래밍 입문 - 23장 연습문제

서술형문제

1. 문서에 삽입된 스타일을 자바스크립트로 제어하려고 할 때 사용하는 기본 문법은 무엇인가?

document.객체명.style.스타일 속성

2. 장면 전환 효과를 주는 필터 두 가지는 무엇이며 각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blendTrans 필터 : 선택한 요소가 서서히 오버랩되면서 바뀌는 효과

RevealTrans 필터 : 장면이 바뀔 때 24가지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화면에 보여주는 효과

3. gallery.js 파일을 문서에 연결하려고 할 때 사용되는 소스는 무엇인가?

<script language="javascript" src="gallery.js"></script>